"좋은건 나눌수록 더 좋다"

나만 알고 싶은 정보를 공유합니다

요즘 뜨는 신상카페 궁금하세요? 자세히보기

방송&뉴스&정보/꿀정보 공유

카카오톡 내주변 잔여백신 예약하기

은블록 2021. 7. 14. 16:23

안녕하세요 은블록입니다 :)

이웃님들 백신 접종 받으셨나요?
코로나 19로 일상이 다 무너져 가고 있는 와중
백신이 나왔다고 해서 정말 좋아했었는데!!!
우선 접종 대상이 아니라 전 아직도 못맞고 지내요ㅠㅠ

백신을 맞는다고 해도 다른 변이 바이러스들이 지속적으로 나오다보니
접종하는게 의미가 있는가 싶기도 하고..ㅠㅠ

도대체 언제쯤 마스크 벗고 편하게 다닐 수 있는 날이 올까요?
도대체 언제쯤 여행을 갈 수 있는 날이 올까요?


정말 너무나 답답하고 속이 타네요..
보고 싶고 만나고 싶은 친구들도 마음대로 만나기도 힘들구ㅠ
코로나 블루에 걸려버릴 것 같아요ㅠㅡㅠ

오늘 포스팅에서 다뤄볼 주제는?

저처럼 우선접종대상에서 밀려난 분들이
백신을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한가지인
카카오톡에서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해요

카카오톡 잔여백신 확인방법, 신청방법


거주 지역, 거주동네 주변 의료기관 중
잔여 백신이 나오면 알림을 주는 서비스인데요!
네이버에서도 알림신청과 예약이 가능하지만
저는 네이버앱 보다는 카카오톡을 더 자주 들어가기 때문에
이 경로가 더 편리하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에서 알림 신청하고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우선 카카오톡에 들어가면 정말 다양한 서비스가 탑재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카카오도 정말 respect!)

그 중에서 #잔여백신 탭에 들어가게 되면
이렇게 자신이 위치해 있는 지도가 떠요

카카오톡 잔여백신

위에서부터 신청내역 / 예약안내 / 현위치설정 / 목록보기 / 찾아보기
다양한 기능이 있어요
'잔여백신 있음'을 터치하면 내 주변 의료기관 중
백신을 갖고 있는 의료기관만 선정해서 보여주게 되요

그리고 위치 상에 보이는 회색 '대기중'의료기관이에요! (백신수령 대기중 이라는 의미)
각각 의료기관을 터치하면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길찾기, 영업시간, 전화번호 등)
잔여백신 수량이 나와요~

카카오톡 잔여백신 병원

또한 맨 밑에 알림신청을 눌러 놓으면
잔여수량이 생겼을 때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온답니다
저는 알림신청을 해놓은 상태이구요!

잔여백신 알림신청

알림 신청이 완료되면 이렇게 확인 카톡이 오고 취소도 가능해요

그리고 잔여백신이 떴을 때
위와 같이 알림이 온답니다
재빠르게 들어가서 예약을 하면 되는데...
전 몇일째 매번 실패ㅠㅠ
다들 폰이 빠른건지 짜고치는 판인건지ㅠ
정말 모르겠네요ㅠㅠ


4시 1분에 알림와서 바로 들어갔는데 이미 마감이라네요..(부들부들)
항상 대기를 하고 있을 수도 없고 말이에요ㅠㅠ
속상하네요,,

처음엔 부작용이 많다, 죽는 사람까지 있다고 해서
'접종안하고 마스크 잘 쓰고 다녀야겠다~' 그랬는데 ㅋㅋ
이제 다들 맞으니 맞고싶네요 ㅋㅋ 사람 심리라는게 참.. 그렇죠?ㅋㅋ
우선접종대상자가 부럽기까지 하네요~~

이상 카카오톡으로 잔여백신 확인&예약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매일매일 방문해주시고 댓글달아주시고
소통해주시는 이웃님들 덕분에 힘이 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맞구독, 소통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