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건 나눌수록 더 좋다"

나만 알고 싶은 정보를 공유합니다

요즘 뜨는 신상카페 궁금하세요? 자세히보기

방송&뉴스&정보/꿀정보 공유

여권발급/여권재발급/여권수령

은블록 2023. 7. 11. 14:36

안녕하세요 은블록입니다 :)

오늘은 여권 재발급받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해요!

전 어렸을때 발급받고 이제 만료되어서 다시 발급받아야되서 발급받으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ㅎㅎ

우선 여권 신청은 온라인/오프라인 둘다 가능해요

온라인은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구요, 오프라인은 가까운 구청 가셔서 신청가능합니다

정부 24 외교부 여권신청

최초발급이 아니기 때문에 

재발급 > 유효기간 만료에 따른 재발급 들어가시면 되요

기본 구비서류는 아래와 같아요

  • 여권발급신청서
  • 여권용 사진 1매(6개월 이내 촬영사진)
  • 신분증
  • 병역관계 서류
  • 기존여권(유효기간 남았을 경우)

여권 발급 수수료

수수료는 유효기간 10년에 58면 했을 경우가 53000원 이에요

그리고 여권은 신청 후 7일이후에 발급되고 수령시엔 반드시 본인이 가서 수령해야되요

신청하는건 정부24 홈페이지 들어가서 "여권 재발급" 검색하면

정부24 여권재발급

여기를 타고 들어가면

여권재발급

인증서 준비해주시고

유효여권 정보조회

개인정보 입력 후 유효여권 정보 조회를 누르면 

현재 유효기간 남아있는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지 알수있고, 발급받았더라도 분실했다면 다시 신청이 가능해요 

여권기간선택, 여권면수선택, 수령기관

개인정보 입력하고 마지막에 여권 기간 선택은 전 10년으로 했어요 5년 금방갈것 같아서요,,ㅎㅎ

여권면수는 선택하시면 되고

수령기관은 꼭 자신이 가야되기 때문에 가까운 수령기관으로 선택해주면됨

사진까지 등록해주면 끝!

민원신청하기 누르고 얼마후에 정부24에서 민원등록되었다고 카톡알림이 와요

그리고 1주 후에 선택한 수령기관으로 신분증 지참해서 찾으러가면 되요 간단하쥬?

여권수령

전 대전 서구청 가서 수령했어요

남색 너무 예쁘죠 ㅎㅎㅎㅎㅎ

안에는 더 신기방기 대형 민증같은 느낌?

오늘은 여기에서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ㅎㅎ

요즘 날도 더워지고 해서 해외여행 많이 가시던데 여권 꼭 잊지마시구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