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건 나눌수록 더 좋다"

나만 알고 싶은 정보를 공유합니다

요즘 뜨는 신상카페 궁금하세요? 자세히보기

방송&뉴스&정보

신서유기 게임모음

은블록 2021. 6. 24. 16:20

안녕하세요 은블록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고 즐겨보는 예능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일을 하고 집에 오면 피곤에 쩔어있는 나에게
잠깐의 꿀같은 휴식시간이랄까..?
아직 결혼과 육아가 시작되지 않아 가능한 현실..ㅎㅎ

저는 신서유기를 거의 매일 같이 보곤해요
산더미 같은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날려주거든요

다들 스트레스 어떻게 푸시나요?


저는 보통 tv를 보거나 잠을자요
아무것도 생각하고 싶지 않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이죠
드라마도 엄청 많이 보는 편인데
오늘은 "신서유기"라는 예능을 소개할게요

신서유기는 CJ 엔터테인먼트의 나영석 PD와 신효정 PD가 공동연출하시고
큰 컨셉은 서유기와 드래곤볼의 내용을 합친 '리얼막장 모험극'으로 출연진 모두는 요괴가 되어
각자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게임과 미션을 해결함으로써
매 시즌마다 사방으로 떨어져있는 용볼 7개를 모아
다 모아지면 소원이 이루어지는 컨셉이에요
제작진들의 노력이 눈에 훤하네요 ㅋㅋ

시즌1의 인터뷰에 따르면 1박 2일 시즌1 멤버들의 현 상황과 맞닿아 있는 데에서 출발한 기획이라고 해요
사실 이 프로그램을 가장 먼저 제안한 사람은 이승기라네요
'1박 2일 프로그램 때 웃고 떠들고 한 추억이 그리워서 다시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다'
라는 얘기로 시작되었다고 해요 ㅋㅋ(근데 이승기는 시즌1만 하고 군입대로 이후엔 합류하지 않아요)

시즌 8까지 나오고 스프링캠프가 방영중이에요
전 신서유기 보기 시작한지 한달이 좀 덜 되었는데
벌써 시즌 7을 보고 있답니다 ㅋㅋㅋㅋ

사실 배꼽잡고 웃는 장면으로 가득차있는 것은 아닌데
요즘 웃을일도 없고 우울해서 그런가
저한텐 정말 큰 웃음을 주더라구요
보면 볼수록 멤버 한명 한명의 매력에 푹 빠지기도 하고

시즌 3부터 규현이랑 송민호가 출현하고
시즌 5부터는 피오도 출현해요
안재현배우는 시즌 2~6까지 출현하다가 개인사정으로 인해 잠깐 하차했다가
스프링캠프부터 다시 합류해요
규현은 중간에 군대도 갔다가 다시 합류하구요 ㅋㅋ
그만큼 실제로 멤버들끼리 의리도 강한것 같아요

제가 어려서 그런가 개인적으로 요즘애들이 훨씬 재미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시즌3부턴 정말 웃겨 죽는줄ㅋㅋㅋㅋ
규현이랑 피오 진짜 웃기구요
이수근님도 진짜 넘 웃겨요ㅠㅠㅠ
사실 이수근이 짱이에요 뼈그맨이라고 할정도로 정말 쥬아요 ㅎㅎ

한 회차당 1시간으로 구성되고
각 시즌마다 구성 회차는 시즌마다 달라요~!
1시간이 이렇게 짧은줄 몰랐다니까요 ㅋㅋ
일할 때 1시간이랑 신서유기 볼때 1시간이랑 왜이렇게 차이가 큰거쥬,,?ㅠㅠ

신서유기에 나오는 게임들, 캐릭터들이 대중사이에서 인기가 많을정도
많이 보시는 것 같아요
대학교 엠티나 술자리에서 이런 게임들을 많이 해요 ㅋㅋ

본론으로 들어가서 신서유기에 나오는 게임 중에 대중화된 게임 몇가지 소개드릴게요


1. n글자게임
제작진이 몇글자인지 처음에 제시를 해주고 ex) 나PD: "자 4글자 게임입니다!"
나PD손에는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4글자의 단어집이 들려있어요 ㅋㅋ
4글자 중 2글자를 나PD가 얘기하고 ex) 나PD: "신서?"
하나! 둘 ! 셋! 하면
나머지 2글자를 게임하는 사람이 맞추는 게임이에요 ex) 규현: "유기!!"
5글자도 가능하고 속담도 가능해요 그건 출제자 마음~
일상생활속에서 많이 써도 막상 게임상황이 되면
생각이 잘 안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진짜 웃겨요 한번 해보세요~!



2. (암전) 좀비게임
이건 게임하는 사람들끼리 룰을 정해야되요
우선 좀비를 정해요(나머지는 자연히 인간 당첨!)
그러고 나서 예를들어 "몇분 내로 하는거다?"
게임이 시작되기 전 좀비는 천같은 걸로 눈을 가려야되요
(신서유기에서는 방 하나를 완전히 빛을 차단해서 눈을 가릴필요가 없었죠)
일상에서 하면 어디에서든 빛이 들어오기 때문에 좀비의 눈을 가려주세요
여기서 꿀팁은? 좁은 방, 숨을 수 있는 공간이 적은 곳에서 하는 걸 추천드려요
좀비들이 눈을 가리고 있기 때문에 스릴있게 하려면 좁은 곳이어야겠죠?ㅎㅎ
게임이 시작되면 좀비는 사람을 물어요 사람이 못버티고 "항복!"을 외치면
물린 사람도 좀비가 되는거에요
그럼 두명의 좀비가 나머지 사람을 찾아다니며 물면되죠
시간내에 좀비들이 사람을 다 항복시키면 좀비들의 승!!
한명이라도 사람이 생존한다면? 생존한 인간이 승!!




3. 고요속의 외침
우선 준비물은 두 사람의 헤드셋이 필요해요
귀를 완전히 막아줄 수 있는 헤드셋이면 더욱 좋아요
주변 잡음이 전혀 들리지 않도록 헤드셋의 볼륨을 높여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게 두명 중 한사람이 문제를 내고 나머지 한사람은 문제를 맞추는 형태에요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사람의 입모양만 보고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맞추면 되는거에요
원래 그 답을 그대로 말해도 됬는데
요즘은 좀 업그레이드 해서 그 답을 설명해야하더라구요 ㅋㅋ
피오가 설명하는거 한번 보세요 진짜 웃겨요 ㅋㅋㅋㅋ

신서유기 고요속의 외침


4. 고깔고깔 대작전
진짜 코딱지만한 구멍을 뚫어놓은 고깔을 쓰고 (구멍이 진짜 작아서 진짜 잘 안보인대요ㅋㅋ)
여러가지 미션을 수행하는거에요
예를들면 코끼리코 10바퀴 후 슛골인하기 or 다른사람한테 젤리먹여주기
사실 미션들을 쉬운데
"고깔쓰고" 이 조건이 붙으면서 난이도 업업되는것 같아요 ㅋㅋ
진짜 웃겨요
고깔 쓰면 자동으로 두루미현상을 보이거든요(본사람만 웃을수 있다눈,,,ㅋㅋㅋ)

신서유기 고깔고깔

신서유기
신서유기
신서유기



5. 카테고리게임
요건 좀 난이도가 높아요
저도 완벽하게 이해는 못했는데 눈치껏 하면 할수있어요!
첫번째 시작하는 사람이 예를들어 "기차"를 외치면
두번째 사람이 '교통수단'이라는 카테고리의 "자동차"를 외칠수도 있고
''이라는 카테고리의 "기차역"을 외칠수도 있어요

이렇게 첫번째 이야기한 사람이 의도한 카테고리로 게임이 진행될수도 있고
두번째 사람이 그 의도를 꺾어 다른 방향으로 게임이 진행될수도 있는거에요

'교통수단'으로 간다면 자동차, 비행기, 지하철 등이 되겠고
''으로 간다면 기차역, 역무원, 코레일 등이 되겠죠?
이해하려면 시간 꽤 걸려요~~

6. 인물퀴즈
신서유기에서 요괴들이 가장 싫어하는 게임ㅋㅋ
왜냐?
만약 같은 소속사의 연예인이나 선배님들이 나왔을 때
못맞추면.. 그 사람의 얼굴을 다시볼 때 얼마나 어색하겠어요 죄송스럽기도 하고,,
정말 가깝게 지내던 특히 같이 방송했던 동료의 이름도
게임당시에 생각이 안나서 죄인이 된 요괴들이 한둘이 아니랍니다 ㅋㅋㅋㅋㅋ
인물게임도 출제자가 카테고리를 정할 수 있어요
예를들면 외국인물, 아니면 배우 등등?
출제자가 사진을 딱 보여주고 3초를 외쳐요
3. 2. 1 !
3초 내에 그 이름을 말하지 못하면 lose



지금까지 신서유기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고
신서유기에서 핫한 게임 6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
재미있게 보셨나요?

난 도저히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어야 될지 모르겠어


라고 하시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세요~!

지금까지 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좋아요댓글, 구독은 제게 큰 힘이 되어준답니다